게이츠는 2008년 소형모듈원전(SMR)을 만드는테라파워를 설립했다.
베이조스는 2011년부터 캐나다의 핵융합 스타트업 제너럴 퓨전(General Fusion)에 투자했다.
구글은 2022년에 원전 관련 스타트업인 태 테크놀로지(TAE Technologies)에 투자한 상태다.
이처럼 원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은 AI 기술 개발이.
독일 연방환경청에 따르면, 올해 재생에너지 발전량은 지난해보다 4% 늘어난 285.
2TWh(테라와트시)로 잠정 집계됐다.
전력 소비량에서 재생에너지가.
에바 부시 스웨덴 에너지부 장관 파이낸셜타임스와 인터뷰서 "독일과 스웨덴 남부의 전력망을 연결하는 한사파워브리지(Hansa PowerBridge) 프로젝트를.
한편, 이번에 사업자로 선정된 남부발전은 기존 석탄화력발전소인 삼척그린파워1호기에 청정 암모니아를 20% 혼합해 연소하는 혼소발전 사업을 진행할.
정부는 앞으로 청정수소 입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2030년에는 연간 13TWh(테라와트시, 1TWh=1000GWh)로 확대할 계획이다.
수소 업계 관계자는 "현재.
홀텍은테라파워, 뉴스케일파워 등과 함께 SMR 상용화 경쟁에서 가장 앞선 업체로 꼽힌다.
현대건설과 홀텍이 내년 초 착공하는 팰리세이드 SMR 현장은 세계 최초로 원전 재가동과 신규 SMR 설치를 병행하는 SMR 클러스터다.
안전 문제로 2년 전에 문을 닫은 팰리세이드 원전을 재가동해 기존 원전 인프라와.
대동,테라사이언스, HD현대인프라코어, 태광, HD현대건설기계, 이엔플러스, 에스에프에이, TYM, 강원에너지, 혜인, 우진, 로보스타, 스맥, 휴림로봇.
디와이파워, 에스피시스템스, SIMPAC, 케이피에프, 디와이피엔에프, 화성밸브, 대창단조, 디케이락, 흥국, 코메론, 조광ILI, 에이치케이, 에너토크, 나라엠앤디.
사진=HD현대 HD현대가 미국테라파워와.
AI 워크로드가 텍스트를 넘어 이미지, 영상으로 진화하면서 기존과는 다른 차원의 컴퓨팅파워가 요구되고 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세계 AI 데이터센터 전력소비가 급증해 2027년에는 연간 500테라와트시(TWh)에 달할 전망이다.
효율적인 냉각 기술과 전력 관리 중요성이 더욱 커진 셈이다.
HD현대가 미국테라파워와 소형모듈원자로(SMR)의 핵심설비 개발에 나선다.
HD현대는 최근 차세대 원자로 혁신기업테라파워로부터 원통형 원자로 용기 제작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HD현대에 따르면 이번에 수주한 원자로 용기는테라파워가 미국 와이오밍주 캐머러시에 345㎿(메가와트).
이와 함께 두산에너빌리티는 미국테라파워와 SMR 주기기 제작성 검토 등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테라파워는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인 빌 게이츠가 2008년 설립한 SMR 개발사로, 4세대 원자로인 SMR의 소듐냉각고속로(SFR)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로써 두산에너빌은 미국 주요 SMR 개발 기업 3곳과.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