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열차는 지하 8층, 지상 기준 60m 깊이인 대심도를 달리기 때문에 승강장에서 지상으로 올라오기 위해서는 긴에스컬레이터, 또는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야 한다.
▼GTX-A 서울역 개찰구.
▼5시 30분에 운정중앙역을 출발한 열차는 5시 52분에 서울역에 도착했다.
▼서울역에서는 1호선, 4호선.
서울역은 1·4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와 환승되고 KTX 및 일반철도도 이용할 수 있는 역으로, 다른 역사와 달리 엘리베이터가 아닌에스컬레이터가 주 이동 동선으로 계획돼에스컬레이터이동 시 외부 출입구에서 승강장까지 5분만에 이동이 가능하다.
국토부는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의 내년 예상.
철도공단은 올해 3월 3·4번 출입구에서에스컬레이터와 엘리베이터 등 승강 설비 설치 및 마감 공사를 시작했다.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A 노선 수서-동탄 구간 개통과 역사 상부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동탄역에 서측 출입구를 추가해 역사 이용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였다.
3호 매장은 마루이 백화점 3층 여성매장에스컬레이터앞에 위치했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2019년 일본법인 설립 이후, 꾸준히 오픈마켓 라쿠텐에서 입지를 다져왔던 젝시믹스는 그동안 약 30차례의 팝업매장 운영하며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넓혔다”며 “올해부터는 관동 관서지역 핵심상권을 중심으로.
이날 우연히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를 타게된 구성환은 “오 ‘중경삼림’”라며 신기해했다.
구성환은 “중경삼림 집이 여기 같은데?”라며 홍콩 감성에 푹 빠졌다.
한참 헤매던 구성환이 왔던 길을 다시 돌아가 에그타르트를 찾는데 성공했다.
구성환은 “처음에는 딱 먹었을 때.
에스컬레이터에서 걷지 않고 선 채로만 왔을 때 4분 넘게 걸렸습니다.
고속 승강기를 타면 1분 정도면 됩니다.
오늘(28일) 새벽 첫 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행을 시작했는데, 배차 간격은 당분간 10분에 한 댑니다.
하루 이용객 수는 5만 명에 이를 걸로 예상됩니다.
[정지윤/경기 파주시 : "이 동네.
구성환은 한참 헤맨 끝에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를 찾았다.
구성환은 "원래는 에그타르트를 먹고 나서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를 찾으려고 했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기안84는 "여기가 왜 미드레벨인 줄 아나.
홍콩의 중산층들 미드레벨이 산다고 해서 미드레벨"이라고 설명해 눈길을 끌었다.
지도를 따라 이동하던 중 그는 영화 '중경상림'의 촬영지이자 홍콩의 대표 랜드마크 중 하나인 '미드 레벨에스컬레이터'를 우연히 발견했다.
그는 영화 속 양조위(량차오웨이)의 집을 찾기 위해 두리번 거리며 양조위를 향한 팬심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양조위의 단골 식당이었다던 곳에 방문해 카레 국수를.
홍콩섬에 도착한 구성환은 영화 '중경삼림'의 촬영지로 유명한 '미드 레벨에스컬레이터'에 올랐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이동하면서 영화에 등장하는 양조위의 집을 찾아 두리번거리기도 했다.
그렇게 양조위의 단골 식당에 도착한 구성환은 "저는 웨이팅을 해본 적이 없다.
제가 양조위 형님을 너무 좋아하다.
보니 사람이 많이 몰리는 지하철역은 동선이 밀려 사고가 발생할 우려도 있다"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장애인용과 일반인용 승강기를 나눠 운행하는 방안이 있다.
그러나 이보다는 우선 약자를 배려하는 사회적 인식을 갖고 몸이 불편하지 않은 사람은 계단이나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하는 게 맞다"고 조언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