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공간

Q&A

3분경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방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2회 작성일 24-12-31 11:49

본문

지난 29일 오전 9시3분경 무안국제공항 활주로에서 방콕발 제주항공 7C2216편 여객기가 동체 비상착륙을 하려다 공항시설물(콘크리트구조물 기반.


인근의콘크리트재질 방위각 시설과 관련해 국토교통부는 다른 국내 공항에도 설치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종완 국토부 항공정책실장은 "무안 공항은 활주로 종단 안전구역 외곽의 활주로 끝단에서 약 251m 거리에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이 설치돼 있다"며 "여수공항과 청주공항 등에도콘크리트구조물.


저공해 조치 대상 노후 건설기계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덤프트럭,콘크리트펌프트럭,콘크리트믹서트럭 등 도로용 3종과 2004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됐거나 2003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굴착기와 지게차 등 비도로용 2종이 대상이다.


건설기계에서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는 도 전체.


무안공항 활주로 주변에 있던콘크리트구조물이 사고를 키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가운데 활주로는 무기한 폐쇄됩니다.


업계에선 무안공항 활주로 주변에 있던 착륙 유도 장치, 방위각 시설의콘크리트구조물이 사고를 키웠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이번 무안 제주항공 참사의 원인으로 버드스트라이크(조류 충돌), 짧은 활주로, 공항에 설치된콘크리트둔덕 등이 꼽힌다.


무안국제공항뿐 아니라 정치권에서 논란을 빚은 가덕도신공항 역시 해상공항으로 활주로 길이와 폭이 작고, 풍향 등 안전 문제를 빚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당시 둔덕 속에 있던콘크리트구조물이 충돌 당시 충격을 키워 폭발을 일으켰다는 주장이다.


당시 무안국제공항 시설에 대한 설계 및 시공의 주요 지침.


하지만 무안공항의 해당 구조물은 단단한콘크리트로 만들어져 항공기 충돌 시 충격을 흡수하지 못했다는 지적이 나온다.


항공 전문가들은 “일반적으로.


힐스테이트 월산 모델하우스


무안공항 2m콘크리트둔덕 참사 키웠나?···포항경주공항에도 있는데 비상 착륙한 제주항공 여객기는 활주로 끝 둔덕에 부딪히면서 폭발했습니다.


이 둔덕은 항공기 착륙을 유도하는 안테나인 '로컬라이저'를 설치하기 위해 만든 시설인데, 내부에는콘크리트가 들어 있었습니다.


2010년 흙더미 위에 설치된 로컬라이저 관찰…설치 과정 주목 제주항공 여객기가 무안국제공항에 동체 착륙하면서 충돌한콘크리트구조물(둔덕)이 언제부터 설치됐는지 관심이 쏠린다.


31일 무안국제공항 등에 따르면 공항 활주로 끝단에서 250m가량 떨어진 곳에 2m 높이의콘크리트구조물이 흙더미에 덮여.


항공기가 충돌한 둔덕은 방위각 시설로 토사사이에콘크리트구조물로 설치되어 있다.


사고가 발생한 무안공항 내 로컬라이저는 종단안전구역이 아닌 범위에 설치한 것으로 이에 대해선 별도 규정이 없는 상태다.


공항·비행장시설 및 이착륙장 설치기준에 따르면 종단안전구역은 착륙대의 종단부터 최소.


저공해 조치 대상 노후 건설기계는 2005년 이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덤프트럭,콘크리트펌프 트럭,콘크리트믹서 트럭 등 도로용 3종과 2004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됐거나 2003년 12월 31일 이전 제작된 굴착기와 지게차 등 비도로용 2종이 대상입니다.


이 같은 노후 건설기계에는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바로가기
대한악안면성형재건외과학회 바로가기
대한치과교정학회 바로가기
대한양악수술학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