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나이에 난소를 제거한 여성, 특히 취약한 유전자를 가진 여성은알츠하이머병에 걸릴 위험이 훨씬 더 높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알츠하이머병저널(Journal of Alzheimer's Disease)》에 발표된 캐나다 연구진의 연구결과를 토대로 건강의학 웹진 '헬스 데이'가 9일(현지시간) 보도한.
이 결과 대사증후군 그룹은 비대사증후군 그룹에 비해 모든 원인의 치매,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의 위험이 24%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대사증후군 진단기준은 복부비만, 높은 혈압, 높은 혈당, 낮은 HDL 콜레스테롤, 높은 중성지방 등 5가지 중 3가지 이상을 보유한 경우다.
아직 확실한 치료법이 없는알츠하이머병에 대해 저주파 진동 자극을 통한 비약물·비침습적 접근이 높은 잠재력이 있고, 인지 건강을 돕는 전자약(디지털 디바이스)의 과학적 근거와 새로운 가능성을 확보했기 때문입니다.
소룩스와 합병 절차를 진행중인 아리바이오는 경구용알츠하이머병치료제 'AR1001.
김 교수는 ”노년기 퇴행성 치매는 크게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 루이소체 치매, 전두측두엽 치매로 나뉜다“며 ”알츠하이머병환자가 70%로 가장 많다″고 했다.
알츠하이머병은 ‘아밀로이드 베타’ ‘타우’ 단백질이 문제가 돼 발생한다.
아밀로이드 베타가 뇌에 쌓이면서 독성이 생기고, 독성 탓에.
치매를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 질환은알츠하이머병으로, 전체 치매 환자 가운데 약 50~80%를 차지한다.
기업·산업분석업체 그로쓰리서치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세계 시장 규모가 2021년 약 2조3936억원에서 연평균 60% 이상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7년 46조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심해지면 스스로 대소변조차 가릴 수 없고 가족도 못 알아보는 '슬픈 병'이다.
치매 환자를 돌보다보면 체력적으로 무리가 와 관절 질환도 잘 걸리고 우울증에까지 거릴 수 있다.
◆치매 종류 치매에는알츠하이머병이라 불리는 노인성 치매, 중풍 등으로 인해 생기는 혈관성 치매가 있다.
아직 확실한 치료법이 없는알츠하이머병에 대해 저주파 진동 자극을 통한 비약물·비침습적 접근이 높은 잠재력이 있고, 인지 건강을 돕는 전자약(디지털 디바이스)의 과학적 근거와 새로운 가능성을 확보했기 때문이다.
소룩스와 합병 절차를 진행중인 아리바이오는 경구용알츠하이머병치료제 'AR1001.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전자약(디지털 디바이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확보한 셈이기도 한다.
아리바이오는 관련 제품 '인지닥터 헤르지온 (Herzion)'은 판매 제휴사인 장수산업을 통해 현재 시판 중이며 일본, 독일 등 여러 국가와 수출을 협의 중이다.
헤르지온은 초소형 음향 진동 자극 기술을 활용한.
사측은 이번 연구가 머리에 직접 닿는 저주파 진동 자극 기술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입증한 것이라며, 확실한 치료법이 없는 알츠하이머 분야에서.
초기알츠하이머병환자를 대상으로 분당 서울대병원과 임상을 진행 중이며, 광주 치매코호트 연구단, 아시안 치매재단, 조선대학교병원 등과 추가.
동아에스티는 2018년 뉴로보 파마슈티컬스에 당뇨병성신경병증 천연물의약품 후보물질 DA-9801와알츠하이머병치료제 후보물질 DA-9803를 라이선스아웃했다.
이후 메타비아는 비만치료제 후보물질 DA-1726과 대사이상 관련 지방간염(MASH) 치료제 후보물질 DA-1241까지 도입했으며, 2022년 동아ST의 자회사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